2000년 부터 사용한 카드인데
최근 출장중 사용한 카드 내역 이메일 영수증 확인 중에
엉뚱한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
KB카드는 안정적인 자산의 수익비중을 높이기 위해 우선 리볼빙자산을 지속적으로 확대키로 했다. KB카드는 이를 위해 이미 지난해 '페이플랜'(PayPlan)이라는 KB카드만의 리볼빙서비스 브랜드를 만들어 시행하고 있다.
리볼빙제도는 미국 등 선진 금융시장에서는 보편화된 결제방식으로, 기존 일반 신용카드와 똑같이 사용하되 결제일에 전액을 결제하거나 고객이 희망하는 결제비율 또는 최소 금액만 결제하면 나머지 금액은 이월되는 서비스다. 결제비율은 고객의 자금운용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다
라고 한다. 하지만..리볼빙제도는 미국 등 선진 금융시장에서는 보편화된 결제방식으로, 기존 일반 신용카드와 똑같이 사용하되 결제일에 전액을 결제하거나 고객이 희망하는 결제비율 또는 최소 금액만 결제하면 나머지 금액은 이월되는 서비스다. 결제비율은 고객의 자금운용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다
페이플랜 이용대금은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항변권과 철회권 적용이 배제 됩니다.
페이플랜 이용대금은 '신용카드 약관'에 따라 은행의 통지 또는 최고 등의 없이 기한이익을 상실시킬 수 있으며,
회원은 곧 채무를 변제하여야 합니다.
페이플랜 이용대금은 '신용카드 약관'에 따라 은행의 통지 또는 최고 등의 없이 기한이익을 상실시킬 수 있으며,
회원은 곧 채무를 변제하여야 합니다.
즉, 일반적인 신용카드 사용 시의 사용자 권리/안전장치를 포기하는 약관 내용이다..
1. 과연 이런 약관상 불이익을 사용자에게 주지 시켰을까?
2. 아마도 카드 갱신시에 해당 서비스에 자동으로 가입시킨 듯 한데,,,
대부분 현금과 직불카드를 사용하고 신용카드는 일년에 몇차례 사용하지 않지만,
수년간 속은 거 같아 기분이 찜찜해진거는 어쩔 수 없는거다.. --;;;;;
국민은행 왜 이러니,, --;;;